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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TweenMax | GSAP] 트윈맥스 - 기초3 (Tween 컨트롤하기 [기본] )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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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윈맥스 컨트롤하기 : greensock.com/docs/v3/GSAP/Tween |
Tween 인스턴스를 제어하기 위해선 변수에 할당해야합니다.
가능한 제어는 여러가지가있습니다.
세팅
const test = document.querySelector('.test');
let tween = gsap.to(test, {duration: 4, rotation: 360});
1. play ( 실행 )
트윈맥스는 기본적으로 즉시 실행됩니다. 따라서, 단순 실행이 목적이라면 따로 인스턴스를 제어할 필요가 없습니다!
. play(from : Number , suppressEvents : Boolean ) : self from : 재생 시작하는 시간 (1초부터 보여줘! 0초부터 보여줘!!!) suppressEvents: 기본값 true |
단순 정말 실행 느낌. 2번에 나올 pause(일시정지)를 시킨뒤, 다시 play()를 해주면 남은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.
tween.play();
2. pause ( 일시정지 )
. pause(atTime : Number , suppressEvents : Boolean ) : self atTime : 일시 정기하기위해 이동할 시간초! ( 한마디로, atTime을 설정해줄 경우, 일시정지 버튼을눌러 제어할때 atTime에 설정해준 시간초로 이동해서 일시정지 된다는 의미) suppressEvents : 기본값은 true ( paused 를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될것같은데, 더 좋은방법이 있으므로 안알아보겠다.) |
인스턴스를 일시 중지 시킵니다. 선택적으로 특정 시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tween.pause();
3. resume( 재개 )
. resume() : self |
방향을 바꾸지 않고 다시 재생합니다. ( forward or reversed)
tween.resume();
의문 : play와 resume는 그럼 무슨 차이지?
play는 매개변수를 설정해주면 특정 위치에서 실행시킬수도 있지만, resume는 그냥 실행의 느낌입니다.
4. reverse ( 역방향 )
. reverse (from : * , suppressEvents : Boolean ) : self from : 정의하지 않는경우엔, 이벤트가 일어나는 그 시점부터 역방향으로 실행됩니다. 애니메이션이 끝난 시점으로 이동해서 시작하려면 0으로 세팅해주면 됩니다. suppressEvents : 기본값 true |
역방향으로 재생합니다. ( 설정해준 모든것이 반대로 가게됩니다 )
tween.reverse();
5. restart ( 재실행 )
. restart(includeDelay : Boolean , suppressEvents : Boolean ) : self includeDelay: 기본값 false 만약, 실행되는 tween에 delay가 설정되어있을경우 기본값(false)으로 두고 실행하면 설정해준 delay가 무시되면서 바로 실행되지만, true 로 설정할경우, 기존에 세팅해준 delay가 적용되어 재실행 될것입니다. suppressEvents: 기본값 ture |
처음으로 돌아가 재실행 시켜줍니다.
tween.restart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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